1.인터페이스 디자인(Interface Design)의 개념
(1) 서론
디자인 개념이 생겨난 이래로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디자인 개념이 도입되어 왔으나 오늘에 이르러 그 기능적 측면이 보다 강조되고, 컴퓨터와 각종 첨단 시스템들이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되자 디자인은 단순한 심미적 적용에서 벗어
미디어 아트가 생겨나면서 가장 크게 영향을 주고받은 것이 작가, 작품, 관객간의 상호작용성이다. 예술분야에서는 정보의 대중화와 창작에 대한 존중으로 예술가의 범위가 확대되고, 예술의 수용계층이 확대되면서 정보의 수용자는 예술작품의 소비자가 됨과 동시에 수용과정에서 창조자의 가능성을
인터랙티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도구이며, 그 목적은 사람들이 언어, 숫자, 그림들과 상호작용 하는 일을 돕는 것이다. 다만 오늘날에 달라진 점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 대상업체로는 소프트웨어, SI(시스템통합), 디자인, 문화컨텐츠 등 각 분야를 널리 포함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를 그 대상으로 하였다.
조사방법은 각 업체를 방문하여, 면담 조사를 실시, 수행하였다.
3. New brand 전략
시장 경제 현황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시장의 변화는 소비자 needs의 본질적인 변화에 근거하고 있어 new brand는 niche적 접근이 아닌 소주 본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추진되어야 했다. 따라서 new brand의 개발 전략을 간단히 도식화 하면 다음과 같다.
4. 마케팅 전략
참이슬은 제품
X박스360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조한 게임기로 우리나라의 닌텐도 Wii와 같은 게임기입니다.
피자헛은 마이크로소프트사와 X박스360전용 피자헛 애플리케이션을 공동으로 개발하였는데,
X박스360의 모션/음성 인식 센서 키넥트와 컨트롤러를 통해 피자헛의 모든 메뉴가 주문이 가능하며 소비자가
첫 번째로 제시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잡지를 통한 PR이다. 잡지 또한 팝업 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주 타겟층과 이미지 포지셔닝에 적합한 이미지의 , 로 설정했다. 이 두 잡지는 20대 초반의 남녀 모두가 즐겨보는 잡지이며 20대의 젊은 문화 트렌드를 담고 있는 잡지로
1. 감성디자인과 Interaction
감성디자인이란 인간의 오감을 자극하여 감성과 감동을 끌어낸다는 의미의 디자인이다. 디자인적 감성에 다양한 사용자들의 감성적 욕구를 더하여 설계해야 하며, 사용자의 감성적 욕구와 열망을 이해하는 것이 핵심이다. 단순히 정식적 감성만 이끌어내는 것이 아니라 실
, 막강한 사회적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급부상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 강조
이러한 배경으로 인하여 등장한 인터렉티브 광고는 고객의 체험영역을 확대시킬 수 있는 쌍방향 광고이다. 수많은 광고 속에서 더 많은 제품과 더 많은 브랜드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채널을 구체화 하는 것이다.
1.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맥도날드 소개
빨라진 커뮤니케이션, 수송, 현금흐름으로 세계는 좁아지고, 국제무역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속에서 국제적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이란 한 국가 이상에서 활동함으로써 순수하게 국내